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木 없음
위 명조에 대한 중화권의 유명 역술가인 <송영성의 통변>은 아래와 같다.
식신이 많으면 상관으로 변한다 했고 凍土 또한 한랭한 상황이므로 丙火를 쓰지
않으면 일주를 따뜻하게 해주기 어렵다.
비록 년지와 일지가 巳화로 병화의 臨官地이긴 하지만 애석하게도 모두 合化를
당했고 또 시주 壬申 편재(정재의 착오) 의 좌가 장생이라 木의 통관이 모자라니
辛금 식신으로 하여금 더욱 猖狂하게 함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니 日元에게
는 더욱 제멋대로 못된짓을 하니 이 女命으로 말한다면 좋은 命格이라
할 수 없다.
결혼후에는 夫權을 당신이 쥐게 되었을 것입니다.
당신은 남들에게는 잘해주는 편이지만 유독 남편에 대한 태도 만큼은 거친말과
딱딱한 표정을 지어 왔을 것입니다.
37-47세까지(을사대운) 10년동안 당신은 마치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것처럼
하는 일마다 척척 되어 나가 어떤일을 하던지 상관없이 모두 돈을 벌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석하게 도 47세 이후에는 내리막길로 접어들기 시작 했을
것입니다.
乙巳운은 을목의 坐가 일간에게 제왕에 해당하며 木生火로 화가와서 일간을
도우니 당연히 좋은 운이었다.
丙午 대운이 되자 火가 天透地藏(천투지장)하니 조후가 잘 이루어 질뿐 아니라
또 生身도 되어주니 용신운이란 이치에 비춰봐도 좋은 운이라 할수 있다.
다만 애석한 것은 이미 일생운이 시주인 壬申 運限에 와있다는 점이다.
丙화는 木의 상생이 부족하니 경중을 헤아려 보면 丙午가 必敗(필패)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또 하나의 丙午가 두개의 辛금에 투합하는것은 無情한 것으로 반드시
재앙이 있기 때문이다.
丙辛합은 丙화가 묶임을 당하는 合이라 용신이 변질되어 버리니
47세 이후 부진한 상태로 이끌렸던 것이다.
병오대운은 壬申운한으로 행한다 함은 병오대운 辛未년은 이 여자가 51세 되는 해다.
년상을 초년으로 간주하여 천간지지가 각각 8년씩 관장하니 49세 부터는
壬申운한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상은 송영성의 통변이다.
♣ ♣ ♣
위 명조에 대한 <머털도사의 통변>은 아래와 같다.
송영성의 통변은 한마디로 엉터리 그 자체이다.
어떻게 이런 사람이 중화권 명리학의 대가로 칭송을 받고 유명세를 타고 있는지
의아하기 짝이 없다.
송영성은 己토 일간이 丑월에 태어나 辛금에 의해설기되니 신약하고
또한 추운 계절이라 천간으로 丙丁화가 일간을 돕고 조후를 이루니 길하고
지지로는 巳午화가 길하다 고 판단한 것이다.
그리고 乙巳운은 을목이 水를 설기하여 火를 생하니 길하였는데
丙午대운에는 木의 통관이 없으니 흉하였고 용신인 丙화가 사주의
흉신인 辛금에게 합을 당해 작용을 못하니 흉했다는 것이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반박할 가치조차 느끼지 못하지만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 잘못된 통변의 대강을 지적해 본다.
時
日
月
年
구분
壬
申己
巳辛
丑辛
巳坤 命
71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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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들의 오류는 일간이 약하면 무조건 일간을 도와줄 비겁과 인성을
용신으로 삼으려는 것이다.
己토 일간이 축월에 생하여 축월은 겨울이라 水旺한 계절이니 土氣가 약하다.
축토에 뿌리를 둔 두개의 辛금이 일간을 설기하니 더욱 약해져 있다.
일간을 도울수 있는 년지의 巳화는 축월에 약하고 일간과 멀리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축토에 의해 설기를 당하며 년간의 辛금 상관에 의해 合을 당했고
巳丑의 반합으로 변색(變色)되어 火의 기운을 이미 잃어버린 상태이다.
그러므로 일간인 己토를 돕는 아무런 작용을 하지 않는다.
다음은 일지 巳화를 보자.
사주에 일지 巳화를 생하는 原神인 木이 전혀 나타나 있지 않은 상황에서
월간의 丑토에 의해 설기를 당하는 한편 시지의 申금 상관에 의해
申巳합으로 合制를 당해 완전하게 제압된 모습이니 어떻게 일간을
도울수 있겠는가?
기토 일간이 비록 巳의 제왕지에 앉았으나 부득불 식상과 재성인 金水을 따라서
從弱하게 된다.
그러므로 丙午대운은 최대의 기신운이 되는바, 용신인 식신 辛금을 丙辛합으로 묶어
진로가 경색되니 자연히 사업이 부진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午화는 辛금의 뿌리인 丑토를 천(穿)하니 일지인 巳화를 설기시키던 작용을
못하게 되고 시지인 申금을 극하여 巳화를 合制할수 없게 되며 대운의 午화가
일지인 巳화를 도와주게 되니 흉했던 것이다.
乙巳 대운에는 어째서 길했는가?
을목은 편관이 巳의 욕패지에 앉아 나타나니 아무런 힘이 없는데 식신인
두개의 辛금에 의해 克去를 당하니 길한 모습이다.
巳화은 본래가 庚금의 장생지가 되며 丑토를 만나면 쉽게 변질되는 火로써
午화와는 그 작용이 다르다.
을사대운은 巳丑반합을 이뤄 식상의 기운을 증대시키니 최대의 길운이다.
을사대운에 乙목이 壬수를 흡수하여 火를 생한다는 궁색한 소리를 늘어놓는
것은 모두 사주의 기본을 모르고 이현령 비현령의 엉터리에 잡소리일 뿐이다.
또한 이여성은 남편궁의 기신인 인성 巳화를 상관과 상관의 庫인 丑토가
깔금하게 제압하였으니 夫權을 빼았아 남편위에 군림하는 악처가 아니라
남편을 잘다루는 능력있는 여성이며 사업의 수완 또한 뛰어난 사람이라
보아야 할것이다.
남편궁의 흉신이 자신의(기토의)상관에 의해 제압을 당했으니
이는 매우 길한 것이다.
송영성은 식신과 상관(辛과 申)이 제멋대로 날뛰는 흉신이라 보아
남편위에 군림하고 남편을 공처가로 만드는 성질 더러운 여성으로 본것이다.
소위 명리학의 대가라는 사람이 이렇게 엉터리 잡소리를 늘어놓고 있는데
적지않은 사람들이 그의 저서로 명리학을 공부하고 있을 터이니. . .
시중에 나와있는 명리서적의 90%는 다 불쏘시개로나 써야할 쓰레기 들이다.
머털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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